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질리지 않쥬~ 참치김치찌개 끓이는법

오요니 2023. 1. 23. 19:04
728x90
728x90

사실 난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도 좋아하지만~
집에 돼지고기가 없거나 돼지고기가 아닌 깔끔하면서 속편한 김치찌개가 먹고싶을때! 나는 참치김치찌개를 끓인다.

예전에 너무 귀찮아서.. 배달앱으로 김치찌개를 시켜봤는데 너무 달거나 자극적이여서… 너무너무 후회한적이있다.
김치찌개는.. 내가 끓이는게 최고임..

김치찌개에 전골처럼~ 나는 만두를 넣는것도 좋아해서 만두도 마지막에 넣어봤다.
하얀밥에 먹으면 아~~ 너무맛있다.



준비물 :
쌀뜨물 400ml ,
양파 조금 , 고추1개 , 표고버섯 , 참치캔1개
김치, 만두 , 파, 두부반모 ,참기름


우선은 쌀뜨물이 있으면 쌀뜨물을 400ml 정도 준비한다. 만약에 쌀뜨물이 없으면 물로 해도 괜찮다~ 돈워리.
위의 재료중에 없다? 그럼 없어도된다. 단 , 참치김치찌개이므로.. 참치캔과 김치는..없음안되겠죠,,,?ㅋㅋㅋ


우선 김치찌개에 들어갈 재료준비부터 하는데, 고추를 썰어주고, 두부도 준비~



표고버섯도~ 만두도 꺼내놓는다. 파도 좀 있길래 넣어야지~~ 양파도 썰어놓자



남은 김치는 이정도~ 김치는 많이 없어도된다. 왜냐? 난 한번먹고 찌개는 다 먹는걸 좋아해서..ㅋㅋ
증식하는 부대찌개.. 증식하는 김치찌개를 싫어한다.



우선 참기름을 냄비에 두르고~ 김치를 달달 볶아준다. 그리고 쌀뜨물을 부어준다~ㅋㅋㅋ 생동감 넘치는 사진



그리고나서 참치캔을 따서 참치를 넣어준당. 나는 기름도 다 넣는다.

그리고나서 표고버섯과 만두도 같이 넣는다~ 한 5~10분정도 중불로 끓여주다가~ 고추넣고 두부넣고~~ 끝~


두부는 항상 마지막에~ 살짝만 익혀준다는 느낌으로 넣어준다~
추운날에 더 맛있는. 생각나는 김치찌개 헤헤.



참치김치찌개는 확실히 뒷맛이 더 깔끔하다.
질리지않아~~~~아 나는 요리천재인가 대충해두 너무 맛있넹 만약 간이 싱거우면~ 국간장을 조큼 넣어주거나~소금 조금 넣어요~

드셔뵤세용. 오늘의 요리기록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