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모바일 & 온라인 팁

맥 홈택스 통합설치 부정접속차단 설치 반복 해결법

오요니 2024. 3. 11. 15:16
728x90
728x90

오늘 정말 30분정도 머릿속에서 뚜껑이 열렸다닫았다.. 열이 받았다.

나의 노트북 맥에서 사업자등록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자꾸 통합설치 프로그램을 깔라는 것이다.

이미 나는 통합설치 프로그램은 설치했고, 부정접속차단도 설치했다.

하지만 계속 홈택스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수동설치하라는 팝업이 떠서 사업자 등록신청을 아예 할 수가 없었다.

결국 상담원이랑 통화하여 해결했는데 문제 해결법을 공유한다.

 

이미 나처럼 부정접속차단을 설치하신분은 

Finder 에 들어가서 IPINSIDE 검색하여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삭제해준다.

확인을 눌러서 삭제해줌.

그다음에 크롬이 아닌 사파리를 통해서 홈택스를 들어간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뒤에 부정접속차단을 다시 설치해준 뒤에 새로고침 하여 들어가면 더 이상 팝업이 뜨지 않고 사업자등록신청을 

바로 할 수 있다. 

저놈의NTS loading....화면 지긋지긋했는데 의외로 방법이 간단해서 놀랬다.

음 홈택스에서는 크롬에서는 잘 안되나보다. 보통은 크롬을 이용하라하는데 홈택스는 사파리를 이용해야하는구나.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이렇게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도 자꾸 팝업이 뜨는경우에는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열받는것이 사르르 ... 해결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