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돌 유아 아기용 빵 마들렌 만들기

오요니 2024. 3. 26. 15:51
728x90
728x90

돌 이후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한 아이라 17개월이 된 아이는 이제 내가 한 간이 안된 음식은 
잘 안먹는다. 간을 안하고 먹는 유일한 음식은.. 대패삼겹살과 밥. 정도..ㅋㅋ
어린이집에서는 가끔 간식으로도 빵이 나오는 것 같은데.. 요녀석이 빵에 대한 관심이 부쩍 생겼다.
 
그래서 가끔 빵집에서 내가 먹고 싶은빵을 살때 아기용 마들렌을 산적도 있는데..
내가 먹어본 바로는 시중에 파는 빵들은 ㅠㅠ 어쩔수 없이 달달해서 직접 만들어봤다.
마들렌 틀이 없어서 타르트 틀에다가 만들어봤다.
 

유아용 빵 마들렌 만들기 준비물 

계란 1개 50g
올리고당 OR 과일 퓨레 45g

박력밀가루 75g  

버터 10g 

베이킹 파우더 2g

 
준비하기앞서 
우선 계란 1개와 버터는 실온에 꺼내서 냉기를 없애주고~
 

00. 계란 1개 + 올리고당 이나 퓨레 준비하기

 

계란을 하나 깨주고~ 올리고당이나 과일 퓨레가 있음 과일 퓨레를 넣어준다.
나는 과일퓨레가 없어서 올리고당을 넣었다. 만약 올리고당도 혹시... 좀 걱정되요.
하는 분들은 올리고당의 양을 20g으로 줄여서 넣어도된다. 단, 단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 빵의 식감만 있는것이 되지만.
나는 올리고당을 넣을때는 양을 줄여서 넣기도했다. 하하.
 

01. 가루 모아서 채로 걸러주기

나는 아몬드가루도 있어서 박력밀가루 60g + 아몬드가루도 15g 섞어주었다. 
아몬드가루는 없어도 상관없으므로 박력밀가루 + 베이킹 파우더 요렇게 가루만 모아주고 
채로 한번 걸러준다. 
 

02.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여주기


한번에 전자레인지에 30초씩 돌리면 전자레인지에서 퍽! 하면서 버터가 사방에 튀는 사고가 발생한다..(경험자..)
그러므로 10초씩 살짝 살짝 데워주면서 상태를 살펴주는것이 좋다..
 

03. 계란 1개 + 녹인버터 + 가루 섞기

계란을 휘저어주다가 녹인버터와 채에 걸러준 가루들을 넣어주고 섞어준다.
나는 집에있는 거품기로 섞기가 귀찮아서 휘핑기를 이용했는데 집에있는 도구를 이용해도된다.
 

04. 30분 정도 실온에 두기

30분 정도 실온에 반죽을 둔다. 
이때 10분정도 오븐을 미리 160도를 켜놓고 예열을 해둔다.
 

05. 빵틀에 기름을 발라주고 반죽을 부어주기


반죽이 잘떨어지도록 빵틀에 기름을 살짝 발라준다. 
반죽이 끈적끈적하니까 싹싹 긁어서~~ 담아준다. 아까우니까.
 

06. 오븐에 180-200 도로 10-15분 구워주기

오븐마다 온도가 달라서 온도를 맞추는게 중요하다.
나는 180도로 10분 정도 구웠는데 뭔가 덜 익은거같기도해서 10분 더 구워주었다.
모를경우에는 젓가락으로 콕 찍어보면 알수있다. 묻어나오지 않으면됨!
 

07. 맛있는 아기 마들렌 빵 완성~~

계란물을 덧발라주지 않아서 겉면이 노릇한 느낌은 없다.

하지만 건강한 아기빵 완성~~~ 

만들어줬는데 아이가 안먹는다면?? 

만약 만들어줬는데 단맛에 이미 노출된 아이라서 아이가 잘 먹지 않는다면 요거트를 살짝 발라서 주면 잘먹는다.
한두개 먹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해놓고 먹어도된다. 
 

양면이 아주 잘익었다~
물론 계란물을 덧 발라주지 않아서~ 노릇한 색감은 아니지만 번거로워서 패쓰.

별이는 냠냠냠.
너무 퍽퍽할것같긴해서 우유도 같이 주었더니 한개뚝딱.

오늘도 소소하지만 간식을 준비한 나.

수고했다 토닥토닥.

이 포스팅을 보고 따라한 분들이 계시다면 최고로 멋진 엄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