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공부하기

말해보카 앱 1년 구독중 장단점 후기

오요니 2023. 11. 29. 14:02
728x90
728x90

올해 초 출산후에 집에 있으면서, 말해보카라는 앱을 광고로 보고 클릭하게되었다.

그리고 7일간 무료체험인가를 해보고 음? 괜찮은데? 싶어서 1년 구독 결제를 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나 스스로 하는것인데.. 언어공부라는것이 혼자 스스로 하는것이 정말 정말 어렵다.

그래서 영어스터디이며, 영어학원이 아직 존재하는것이 아닐까.. 

나도 좋은 방법은 참 많이도 유튜브에 나와있지만, 해야지~ 하고 내가 안하면 그만이다보니..스스로하기란 쉽지않다.

언어를 잊지않고 계속 꾸준히 하기위해서는 동기부여가 가장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말해보카는 참으로 잘 만든 학습앱이다.
나의 학습량이 곧 순위로 나타나기때문에 동기부여가 팍팍된다.

 

우리가 게임을 할때는 ,  재미와 시간을 보내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말해보카앱은 정말 게임같다.

게임인데 정말 부담이 없는 소소한 게임같이 만들어놨다. 심지어 캐릭터도 꾸밀 수있고, 상점도 있다. 

캐릭터와 아이템을 보유하려면 별을 모아야하는데 별은 도전과제를 통해서 얻거나 리그를 승급 유지하면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매일 출석과 최소한의 문제를 풀면은 리그에서 나의 순위가 조금씩 올라간다.

문제를 더 많이 풀면. 나의 순위는 어느새 1위로 올라간다.

이 맛이.......나름 굉장하다.ㅋㅋㅋ..그리고 욕구가 생긴다. 이 순위를 지키고싶은 욕구가..ㅋㅋㅋ... 

그런데,, 나만 그생각을 하는것이 아니라서.. 더 많이 문제를 풀고 미션을 진행한 다른 유저가 나의 순위를 빼앗는다. ㅠ ㅠ 

어제 밤에도 열심히해서 3위를 만들어놨으나... 어느샌가 7등으로 내려간 나...ㅋㅋㅋㅋ,, 흑흑. 

초반 리그는 꾸준히 조금만 해도 매일 보석이 바뀌면서 ~~ 매주 다른리그에서 문제를 풀었다.

하지만 리그가 올라갈수록.. 경쟁도 그만큼 심해져서 학습량을 많이 늘리지 못하는 경우에는 리그 레벨업을 못하고 같은 리그에서 경쟁을 유지

해야하는 상황이다. 현재 나의 상황...ㅋㅋㅋ.. 하면서 투덜투덜 " 아니 맨날 이것만 하나봐.~~-_-.." 하면서 나름 열심히 하고있다..ㅋㅋ

 

 

내가 느낀 단점이라면, 생각보다 한번이라도 틀린것은 복습량이 정말 많다.

어우지겨워!!! 또 같은 문제 ...  새로운 문제는 총 10문제중에 2개정도이고  8문제는 사실 복습이라고 보면된다.

하지만 같은 문장을 반복하는것이 가장 좋은 학습이라고한다.

지겹지만, 그러면 문제를 틀리지않으면 되므로.. 신중하게 생각해서 문제를 풀게된다. 하지만.. 복습량을 좀 줄이고 싶어서 

설정에도 찾아봤지만 복습위주로 하기 복습만하기! ... 복습을 줄이는것은 없었다.ㅠㅠㅠㅠㅋㅋㅋㅋ

 

 

또 느낀 두번째 단점이면 어휘타입이 말해보카 통합코스 (권장) 아니면 유트브나 미디어에 나오는 회화류가 다 포함되어있는 커스텀코스 (선

택) 이렇게  두개가 있어서 기본형이 아닌 커스텀코스도 선택해서 해봤는데 나는 기본형이 더 괜찮게느껴졌다.

문장의 퀄이.. 커스텀은 그냥 유튜브나 이런데 아무문장을 따온느낌이랄까..

어휘문장 선택시 문장의 코스가 좀 더 다양하거나 코스를 다양하게 못할거라면
커스텀코스를 보강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회화나 자연스러운표현을 원하는 이용자가 있을텐데.. 커스텀코스는 사실 퀄리티가 떨어지는 느낌이다. 

 

하지만 결국은 학습은 나 스스로 하는것이라.. 몇개월 쭉 잘해오다가도 저번달에는 너무 해이해져서,, 아기핑계로 출석을 안하고 미뤘더니  쭉

쭉쭉  순위가 떨어져서 리그도 아래로 강등됬다. 저번달은 한달간 거의 그냥 하는둥마는둥 하게되었다.  하지만 모든것이.. 안할 수는 있는데

다시 돌아와야지 마음먹기가 참 어렵다. 하지만 말해보카는 나름 돌아왔을때 ㅋㅋㅋ... 많이 쳐진 나를 나무라진 않고(?) ,, 리그를 유지했다

며..ㅋㅋ나에게 보상으로 별을 주었다..ㅋㅋ귀염귀염한 캐릭터가 주기적으로 업뎃되며 어휘를 학습한다고해서 거기에 나오는 문장 전체를 외

울수는 없지만 ㅋㅋ.. 1년 구독한 것은 후회는 없다.

오늘도 열심히 말해보카를 해야겠다... 으 ㅋㅋ.. 헬스같은 이느낌..ㅋㅋ지겹지만 하면 또 하게되는 그것... 

별이보다는 영어를 잘해야하지 않겠냐며.. 엄마는 오늘도 달린다.. ㅠ ㅅ ㅠ ㅋㅋㅋ 

 

하지만 2개월 후 나는 구독취소를 하러..총총총.. 말해보카 구독 취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https://yonireview.tistory.com/219

 

말해보카 구독 취소_아이폰 앱 자동 결제 취소 하는법

초반 5개월은,, 재밌게했는데 흥미가 떨어지다보니 한주 안하고 또 하다가 안하고를 반복.. 올해 6월까지 기간이 남았지만 6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1년 구독권이 결제되는 시스템이다보니 앱 자동

yonireview.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