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부업 & 돈벌기 & 재태크

[부업] 유튜브 쇼츠 (Shorts) 로 월 300만원 ?

오요니 2024. 2. 21. 13:07
728x90
728x90

유튜브 쇼츠로 월 300만원- 400만원을 벌었다는 유튜브 섬네일을 볼때마다 흠 저게 가능한가? 

호기심이 생겼고 직접 따라서 유튜브 채널과 동시에 쇼츠를 하나 만들어봤다.

직접 만들어보기전까지는 의심이 반이였고, 20분짜리 영상을 보는데 만들기가 너무 쉬워보였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봤고, 유튜브 쇼츠를 만들어보면서 깨달은 결론을 공유한다.

* 유튜브 쇼츠 만드는 방법은 내가 봤던 유튜브 링크를 맨 마지막에 업로드 했으니 참고하시길.. 

 

 

유튜브 쇼츠는 어떻게 만드는지 간략히 설명 

Chat GPT 로 내용을 추천받아 제목 가령 "먹으면 바로 살찌는 음식 TOP 10"을 브루라는 프로그램에 넣고 

1분정도 기다리면 프로그램 자체에서 쇼츠의 대본을 완성해준다. 그 완성된 대본에 맞춰 영상 짤들도 같이 완성해준다.

그렇게 완성된 영상 초안을 글씨크기를 조정한다던가, 내용을 살짝 수정하고 엉뚱한 영상이 재생되면 다른 영상으로 변경해주고 

이렇게 손을 본 최종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는 방식 이다. 

 

 

유튜브 쇼츠 한번도 안 만들어본 사람이 

처음 만들어 봤을때 제작 소요시간 ? 

직접 만들어본 결과, PC가 익숙한 나도 쇼츠 영상 한개 제작하는데

1시간 30분 - 2시간 가까이 걸렸다.  댓글에 처음에 3시간- 6시간 걸렸다는 사람도 많았다. 

유튜브에 나오는 영상에서는,  브루라는 프로그램에서도 무료 버젼이 아니라 비용을 지불하는 버젼을 사용했기에 영상의 퀄리티가 더 높았다.  유료 버젼은 대본에 맞춰서 가져갈 수 있는 영상이 훨씬 종류가 많고 다양하여 선택이 폭이 넓다. 그 쇼츠를 읽어주는 성우의 목소리 톤 까지도 설정이 추가로 가능.

 

하지만 나는 유튜브 쇼츠를 처음 만들어보기 위함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한것이라 수익도 나지 않은상태에서 유료버전을 사용하는것은 무리라고 생각이 들어서 무료버젼으로 만들었다. 하하하. 

 

유튜브 쇼츠는 월 300- 400 수익이 가능할까?

만들고나서 느낀점은 음.. 브루라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무료 영상으로는 수익을 얻으려면 한계가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브루라는 플랫폼에서 돈을 월 1만원 정도 내고 본격적으로 만들어보면 어떨까? 

그러기엔 Chat GPT에서 추출해준 내용이 너무나 허술하다.. ㅠ 나의 영상을 보고 나면 무슨 말인지 확 이해가 될 것이다.

https://youtu.be/jL7Kd7oic4E

음...우선 재미가 1도 없고, 정보도 없다. 내가 주제를 잘못 선정했을수도 있지만... 너무 같은 말의 반복이다.

나의 영상에 사용된 대본을 한눈에 보면 음식 선정외에는 모든 말이 반복된다. 

chat GPT로 음식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있었지만 설명을 위한 세부 내용의 퀄리티는 ..너무 떨어진다.

이렇게 되면 사람들이 결과적으론 한번은 우연히 나의 유튜브 쇼츠를 우연히 볼 수도 있겠으나 30초도 안되서 그냥 넘겨버릴것이 분명하다.

내가봐도 재미와 정보가 없다. 텅텅빈 강정같다. 이런 영상을 무료함을 달랠려고 보진 않을거다.

 

고로 내가 느낀바는, 

모든 연령의 대중이 봐도 인정할만한 귀여운 동물,아기가 특이하거나 귀여운 행동을 한 영상이 인기가 많구나.. 정보를 얻는것도 좋지만 유튜브 쇼츠는 영상자체가 주는 힘이 크겠구나.

고로 브루에서 이용하는 짤은 한계가 있다. 계속 수익을 얻으려면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해야하는데.. 영상이 다 어디서 봤던 영상들이다.

새롭지가 않다. 내 핸드폰에 있는 너무 귀여운 행동을 하는 나의 아기의 발차기 영상이 훨씬 인기가 있을것이다. 

만약 내가 약사나 어디 전문분야가 있어서, 정보를 계속 줄 수 있다! 하면 브루의 무료 영상짤을 써도 전혀 상관이 없다.

영상자체에 힘이 없다면, 전달하려는 정보에 퀄리티가 있거나 전문지식이 반드시 있어야 수익이 날 듯 하다. 

 

 

그럼 이사람은 어떻게 돈을 번거지? 

https://www.youtube.com/watch?v=aS_uXgmL9Ug&t=151s

유튜브에 쇼츠만드는 방법을 알려준 사람은 지속성이 가능하게끔 텍스트의 정보가 유용한 쪽으로 잘 만든 것 같다.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사람들이 가려운곳을 텍스트로도 전달을 완벽하게 했으니 저렇게 수익이 나온것 같다.

고로 유튜브 쇼츠로 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들은 저 영상에서 따라하기 전에.. 한번 chat GPT 가 아닌 내 머릿속에서 컨텐츠를

먼저 생각해보는것이 필요하다. 어떤 분야로 계속 쇼츠를 올릴것인지 가닥을 잡고 만들지 않으면... 중구난방이 되거나 나처럼 한번 올리고

고민에 빠지게 될것이다. ㅠㅠ ..

 

실행에 옮기는게 가장 귀찮고 하기 싫지만, 실행에 옮겨봤다는것에 나자신에게 박수 보낸다.

하지만 chat GPT로 영상을 만드는것은 나의 스타일이 아니였다.. 나는 단순히 찍어내는 공장이 아니라 내 이야기를 담고 싶기 때문이다.

유튜브 쇼츠는 분명 사람들이 많이 보기에 수익이 날 수 있는 창구는 확실하다. 다만, chat GPT 를 믿고 영상을 만들기에는.. 너무 내용이

없으므로.. 만들때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한다. 수익내기 참 어렵네~~. 역시 그냥이 없구나를 느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