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모바일 & 온라인 팁

포토샵으로 gif 움짤 만들기

오요니 2020. 11. 25. 15:26
728x90
728x90

움직이는 동영상 움짤은 내가 좋아하는 가수 드라마 속에 영상을 개인소장할때도 활용하기 좋지만,

저는 스마트스토어에 상세페이지안에  삽입할  움짤을 만들기위해 후다닥 포토샵을 켜게되었어요,,ㅋㅋ

 

포토샵으로 gif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합니당.

포토샵을 켜서  파일에서 import (가져오기 ) - video frames to Layer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건데,

1번은 이 화면은 영상의 범위를 설정하는 창이고요 영상 가져올때 어떻게 가져올꺼냐!? 라는 말입니다.

from Beginning To end  -> 이거는 전체 영상을 다 가져오겠다는 말이예요.

Selected Range Only -> 내가 영상중에서도 일부분만 가지고 오겠따! 

저는 영상중에서 일부분만 사용할거라 Selected Range Only 를 체크했고 4번에 범위를 조정해서(*범위조정을 

양쪽 화살표부분을 움직이면 범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상중에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만 gif 움짤로 만들려고 범위를

좁혔어요)

2.은 뭐냐면 숫자가 적을수록 1,2프레임에 가까울수록 화질은 좋지만 용량이 무거워져요.

그래서 저는 2번항목을 5로 수정했었거든요? Limit To Every 5 Frames 으로 수정을 했었어요. *사진캡쳐상은 2라고 되어있지만유

5로 수정해주세요~ 그럼 화질은 좀 떨어지나 파일크기가 가벼워져요. 

3.번항목은 항상 체크해주십셔 

그리고 나서는 OK 를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 분도 있을거예요.

gif 로 만들기 위해서는 Timeline 화면이 필요합니다.

그게 자동으로 켜져있는 분은 패스~ 없으면 켜주면되는데여

Window 에서 Timelines 을 체크해주세요~

그럼 아래와같이 타임라인이 뜰겁니다 촤르르르륵 

저기서 0.02라고 되어있는 숫자를 한번 클릭해보시면

이렇게 숫자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0.1 로 체크를 했어요. 0.02는 움짤을 만들면 너무 빨라서 ;; 움짤같은 느낌이 안들어요.

너무 프레임의 속도가 빨라서 0.1정도로 해줄게요. 숫자가 아래로 내려갈수록 속도는 좀 더 느리겠죠?? ㅋㅋ

광고배너같은경우에는 프레임이 0.3 정도 되게 작업을 했었습니다. 한컷당 넘어가는 속도를요.

프레임이 1,2,3,4~ 엄청 많으니 한꺼번에 수정하려면, Shift + 누르고 처음과 끝 선택해주면 다 선택이 되고 그 후에 숫자를 바꿔주세요~

그래야 일괄 수정됩니당. 그리고나서! 저장을 해주면 끄읏!

저장은요 Export - Save for web 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화면이 뜰텐데 거기서 1번을 보시면 preset 을 GIF 128 Dithered 를 체크해주시고용

GIF 로도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칼라도 128 확인 그리고 3번 항목에 좀 더 영상을 부드럽게 해주기위해 pattern 을 선택해줬어영.

다른걸 선택해도 크게 상관없어용.

4.번항목이 제일 중요한데요. 사진의 크기가 클수록 용량이 높아지니까. 저는 450정도로 축소했어요 모바일에 띄울거라서요 ~

그렇게 설정해주고 나서 save를 눌러주시면~ gif 가 만들어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당.

0

그춍? 저는 찰랑찰랑 젤라틴같은 육수를 움짤로 만들어봤어요. 

어때영 넘 쉽쥬~????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큑큑 눌러쥬십셩. 하트는 저한테 1도 수익이없어염....보람이쥬..

다음에 또 만나영 뿅. 

질문있으시면 질문쥬세영. 

앗 설명을 잘 해놓으신 유튜브 영상도 있어서 그것도 맨밑에 링크걸어둘게요 참고하세용.

 

www.youtube.com/watch?v=R-hBDM0J5g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