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모바일 & 온라인 팁

1개의 핸드폰으로 2개의 번호를? KT 투넘버플러스 안내

오요니 2020. 11. 22. 14:35
728x90
728x90

프리랜서나, 사업장을 따로 운영해야할 경우, 또는 영업하시는 분들은 나의 핸드폰번호를 계속 노출시킬경우에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 카카오톡에 추가되고, 공과 사가 구분이 어렵게 되는 경우가 많다 ㅠㅠ.

 

요니의 경우에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서 CS 담당자의 번호에 내 번호를 올려놔야하는데, 내 번호를 노출하기가 극도로 

꺼려지고 걱정이 되서 핸드폰을 하나 더 구매해야하나 생각을 하다가 KT 친구에게 여쭤봤더니 !

1개의 핸드폰에 2개의 번호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해주는 것이 아닌가!

와아우.

꽤 오래전부터 이미 보급해온 서비스라고 하더라.. 와우 난 몰랐네.

그때는 듀얼넘버서비스 라는 이름으로 가입을 했었는데, 최근엔 찾아보니 KT의 경우에는 투넘버플러스 라는 이름으로

등록할 수 있다! 

투넘버서비스란?

투넘버 서비스는 원래 사용하고 있는 번호외에 1개의 번호를 임의로 더 만들어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비용은 월 3,300원!

투넘버플러스 사용방법

번호는 1대의 기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가상번호를 발급받은 번호가 010-1111-1222 라고 가정한다면

이번호로 거래처 사장님과 통화를 한다면 !

*77+상대방번호 를 누르면 내 본래의 번호가 아닌 (010-1111-1222)의 번호로 상대방의 핸드폰에 뜬다.

문자도 마찬가지  상대방번호 앞에 *77 을 붙여주고 문자를 보내면 가능!

투넘버플러스 설정방법

우선 투넘버플러스의 링크는 여기에 있으니 바로 들어가서 설정하면된다!

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474

 

투넘버플러스

 

product.kt.com

1개의 가상번호는 어떻게 생성이 되냐면, 아래 이미지는 내가 번호를 만든것을 캡쳐해둔것인데,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 (마지막 숫자 4자리) 는 예를 들어 나는 1222로 하고 싶다! 그럼 1222로 검색을 하면 

1222와 같은 번호가 나올 수도 있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을 것이므로 1222와 최대한 유사한번호로 안내해준다.

그리고, 중간에 파랑색으로 표시한 부분(중앙 숫자 4자리) 는 내가 선택할 수가 없고 여러항목중에 내가 하고싶은 숫자 4자리를

선택하면된다.

그렇게 번호 설정을 완료하고 싶으면, 번호설정이라는 번호를 누르면되고, 번호를 다시 선택하고 싶다! 그러면 번호 재검색을

누르면된다. 번호설정을 완료하면 이제 나의 번호는 지정이 완료가 되고 

나의 핸드폰에는 안내문자가 와있다~~~!

114로도 가입이 가능하니까, 전화로 상담원에게 가입의뢰를 해도 안내받을 수 있다.

투넘버플러스의 장 단점

 사용해보니까 기기하나로 번호 2개를 사용할 수 있는건 너무 좋다!

카카오톡도 하나의 앱을 더 설치하여 2개를 사용하는데, 내 사적인 사진을 노출하지 않아도되서 너무나 간편 ㅠㅠ

하지만 단점이라함은, 너무 정신이 없거나 바쁠때 

*77 을 누르고 번호를 누른다는 점을 자꾸 잊어버리기가 쉽다는 점 ㅠㅠ.. 

그냥 번호를 누르고 전화하면 나의 원래 핸드폰 번호가 뜨기 때문에 ㅠㅠ 그점을 유의해서 사용해야한다는 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