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모바일 & 온라인 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QR 코드 만들기

오요니 2020. 11. 19. 12:0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했을때 주변인들에게 홍보하려고 보면 QR코드가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QR 코드 생성기를 통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같이 한번 보시죠 

우선 네이버에 제공하는 QR코드 생성기 링크는 아래를 클릭하면 됩니다.

qr.naver.com/

 

네이버 :: 휴대폰의 모든 것, 네이버 QR코드

새로운 정보저장 공안 2차원 바코드 QR코드 QR코드는 사진, 동영상, 지도, 링크 등의 정보를 담아 코드를 생성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내 코드 관리

qr.naver.com

그럼 로그인후 아래와 같은 창이 뜰텐데요.

기본정보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면 되요

그러면 그다음 추가단계가 뜨는데요. 

이동할 웹사이트의 링크주소를 입력하고요. 그다음 추가로 이미지나 동영상 지도를 첨부해서 넣으면되는데요.

저는 테스트용이기때문에 이미지만 하나 올려봤습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보이는 지 알려드릴게요.

결론은 QR코드를 인식하면 이렇게 뜨는데요. 제가 원하는 것은 저런 사이드 페이지가 나오는게 아니라 바로 스마트스토어의 주문페이지로

넘어갔으면 했는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QR코드는 저렇게 파란색으로 링크 된 요니의 티스토리를 눌러야.. 주문페이지로 이동해요.

결론은 사용자가 이용하기가 불편해요. 왜냐면 두번 클릭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다른 웹사이트를 

홍보할때 QR코드( 큐알코드 ) 가 필요하신 분들은 차라리 아래 사이트를 추천해요.

 QR코드( 큐알코드 ) 생성해주는 무료 사이트 

이 사이트는 굉장히 직관적이고 사용하기가 간편해요.

online-barcode-generator.net/

 

Free Online Barcode Generator

Free online barcode generator. Create all major barcode symbologies in EPS, PDF, PNG and SVG format. Quickly and Easily.

online-barcode-generator.net

사이트를 들어가 보시면 HOME 에서요 주황색  네모 안에 저희는 qr코드를 만들거니까

QR code 를 선택해주고, 바로 이동하려는 링크는 Hyperlink 를 클릭!

그리고 이동하려는 주소 스마트스토어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으시고 ! 하단 버튼 ! cut down 을 클릭하시면 바로 큐알코드가 생성되요.

그쵸?  그다음에 파일 저장형식을 내마음대로 고를 수 있는데 저는 인쇄용, 웹용 다 필요해서 다 저장해뒀습니다.

보통은 png파일을 가장 많이 사용하니까요. png 파일(파란색 서류) 클릭하면 바로 이미지로 저장이 되요!

호호 그러면 바로 저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제가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니까 네이버 자체적으로 하는 큐알코드 생성기보다 

이게 낫더라구요. 페이지를 두번 이동해야하고, 링크화면도 너무 작은 단점을 모두 해결했으니까요~

큐알코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QR코드 만들기로 아무리 검색해도 좋은 답변이 안나와서.. 답답한 마음에 제가 직접올려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꾹꾹.

*하트는 저한테 ㅋㅋㅋ수익이 1도 없답니다..ㅋㅋㅋㅋ저의 개인만족용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