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먹고사고 제품후기

[1년 리뷰] 음식 진공포장기 푸드세이버

오요니 2022. 6. 28. 17:09
728x90
728x90

코스트코에서 고기를 사올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고기를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용도로
음식 진공포장기를 사용해요!
사실 매일매일 사용하는 일상 생활용품은 아닌데, 하나 있으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가격은 작년에 10만원 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장점

출저_푸드세이버 공식홈페이지


아무래도 음식을 진공포장해서, 냉동 및 냉장고에 보관하면 훨씬 싱싱하거든요.
그냥 랩이나 지퍼에 싸서 넣게되면 수분이 생기니까 위생적이예요.
보관도 더 길게 할 수 있고요.

단점

단점은 기계만 사면 끝이아니라 사용을 하려면 포장지를 별도로 계속 구매를 해줘야해요.

출저_푸드세이버 공식홈페이지

재사용 할 수 있는 것과 일회용 이렇게 구분해서 판매를 하는데,
결론적으로는 전용 진공포장지가 있어야한다는점!
저는 재사용 할 수 있는 포장지를 구매했어요! 아무래도 포장지는 추가금액이 들더라구요.
공식홈페이지에서 진공밀봉롤 2봉에 12,900원 정도 하네요~.

푸드세이버 진공포장기 사용법

냉동실에 고기를 소분할때 저는 자주 사용한다고 말씀드렸는데~
한번 직접 보여드릴게요!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진공포장기의 정면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여기서 뚜껑을 열어보면은 진공포장지를 밀봉할 수 있는 공간이 짜잔 숨어있어요.


저기에 진공포장지(진공밀봉팩)를 끼워주면되는데요~
끼워주고 다시 뚜껑을 닫아주세요.


그리고 켜짐 버튼을 눌러주고요.


그리고 제가 표시한 부분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진공포장지의 양면은 뚫려있기때문에 끝쪽에 접합을 해줘야! 음식이 새지 않겠죠?

밀봉이 잘된 모습이예요!

그리고 나서 진공포장할 음식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켜짐과 진공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요!


고러면 진공이 잘 됩니다!
진공이 다되면 진공버튼 옆에 있는 접합(밀봉) 버튼을 눌러주고 한 1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그러면 진공한 것을 딱 밀봉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당!

사용팁!

만약에 접합 버튼을 눌렀는데도 접합이 제대로 안되서
진공이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진공을 다시 해주고 + 접합 버튼을 눌러주고 조금 더 기다려주세요~


사실 매일매일 쓰진 않지만!
음식을 깔끔하게 오래 보관하는 용도로는 유용해서 추천해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눌러쥬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