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맛나다 맛나, 삼겹살 숙주볶음(with 새우)

오요니 2023. 1. 27. 23:55
728x90
728x90

햄버거 덕후인 남편에게 뭐가 먹고싶니? 라고 물어봤더니
삼겹살 숙주볶음이 먹고 싶다고해서 아구뢔~~~??
바로 해주지~~

숙주를 시장에서 2천원 사왔다. 숙주는 콩나물보다 난 더 맛있떠라.

준비물
냉동 대패 삼겹 (삼겹살도 상관없음) 1.5인분 정도, 숙주 한 4움큼 , 대파 조금 ,
청양고추 1/2 개 (매운거 좋아하면 더 넣어도됨~)

양념장
진간장 3스푼 , 굴소스 1스푼 , 참기름 1스푼 , 후추


숙주를 씻어주고용~ 체에 받쳐주세요~
사실 양은 저는 제맘대로…인데 한 3~4움큼 정도 더라구요~ 더 많이 넣어도 상관없어요 양에 겁먹지마세요~~



냉동 대패 삼겹은 1.5인분 했는데~ 2인분 해도 상관없어요~ 우선 먹고싶은만큼 넣으세요!
저는 냉동실에 남은게 딱 1.5인분 정도 남아서 그거 다 넣었어요~


그리고 냉동실을 뒤적거리니 ~~ 새우가 있어서 냉동새우도 겟 !



대파와 , 청양고추는 미리 썰어주세요~~ 매운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 1개 다 넣어도되요~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줄건데요~
진간장 3 스푼 , 굴소스 1 스푼 , 참기름 1 스푼 , 후추 이렇게 한 곳에다가 넣고 잘 저어주세용.~



그리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새우를 먼저 넣어줍니다.
냉동새우가 없다? 그럼 삼겹살을 먼저 넣어주세요~~



새우를 한 1분정도만 살짝 익혀주고 , 냉동 대패 삼겹을 넣어줍니다~


붉은 핏기가 거의 없어져 갈때쯤에~~



숙주를 넣어주세요~ 숙주를 넣어주고~ 양념장을 숙주위에 뿌려주세요~~!!

ㅋㅋㅋㅋㅋㅋ 사진 난리났네… 하아
이게 다 아기가 울어서~_~ ~~~



그리고 숙주가 숨이 죽을때쯤~ 대파와 청양고추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당.

그리고 1분정도만 마지막으로 살짝 볶아주면 끝이예요.

정말 쉽고, 사실 푹 익히는게 아니여서~~
저녁 금방 호로록 차리기 쉬워요~~! 후후.
만. 약 . 에
간이 너무 심심하다? 그러면 진간장을 추가로 1~2 숟갈 더 넣어주면됩니당.
저는 딱 맞더라구요 후후.
꼭 반드시 레시피대로 양을 정확히 맞추지 않아도되요 겁먹지마십쇼~~

맛있는 요리시간 되세용 후후 !!
남편이 너무 맛있다고 했어용 ㅋㅋㅋ후후 대성공.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