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쓸모있는 경험담

실외기 비둘기 알 둥지 퇴치 확실하게 하는법

오요니 2023. 4. 26. 00:04
728x90
728x90

나는 비둘기가 닭둘기니 뭐니해도 큰 혐오감이 없었으나
어느샌가 비둘기들이 아파트의 실외기를 점령하기 시작했다. 아파트 실외기에 자꾸 둥지를 트고 알을 낳는 비둘기들..


친정집 남동생방에 에어컨 실외기 밑으로 비둘기들이 3월에 비둘기두마리가 둥지를 짓고 알을 낳았다.
정말 눈으로 봤을때는 충격그자체…
베란다 방충망을 열고,, 물청소를 대대적으로 해서 비둘기 둥지와 알을 모두 제거했는데도... 비둘기들이 다시 와서 둥지를 짓기시작했다.
게다가 비둘기가 귀소본능이 있어서 계속 찾아오는듯했다. 

그뒤 그걸로 스트레스를 한참 받다가 결국 시공하고나서 깔끔하게 해결되고 외관상도 너무 만족스러웠다. 비둘기 퇴치관련해서 골머리를 앓고 계실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 속이 시원함.. 


처음 실외기에 비둘기 알과 자꾸 실외기밑으로 기어들어오는 비둘기를 물로 쫓아내고, 연도 달아보고 별짓을 다했는데.. 효과가 없었다.
포털과 유튜브도 찾아보고 했지만… 다들 실외기를 둘러싸는 망을 설치하거나
아니면 뾰족뾰족하게 끈으로 하거나 , 비둘기퇴치용 뾰족한 대를 설치하는방법이 광고로 나와있었다.. 

 

 

실제로 우리아파트 다른층에도 다들 그렇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외관상 너무 지저분하고 …  비둘기퇴치하는 망과 뾰족한 도구들은 의외로 면적당 결제를 하려고 보니 플라스틱인데 실외기를 다 덮는경우에 10만원-20만원은 훨씬 넘는 비용이고 비둘기 망도 잘못설치하면 효과가 1도 없다는 리뷰를 보고... 흠 이게 최선일까 ..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버지가 한방에 해결하셨다.

 

이제 비둘기로부터 해방된 우리집 현재 상태를 공개한다!
사진으론 방충망 부분이 육안으로 확인이 힘들어서 내가 펜으로 공사한 부분을 표시를 해뒀다.

우리집 실외기를 또다른 베란다처럼 하나의 간이룸을 만들고 방충망을 시공했다.  저렇게 하니.. 절대절대절대
아예 비둘기가 들어올수가 없다. 완벽차단됨... 하... ㅠㅠ 이렇게 쉬운것을..

밖에서 우리집 실외기를 볼때는 표시도 안나면서 아주 깔끔하다. 아 너무 마음에 든다.. 

측면과 천장부분도 아주 마음에 든다. 천장부분에 윗층의 에어컨 떨어지는 물 부분도 방지해주는 판도 설치해주셨다.

그리고 기존 아파트 난간에도 혹시 비둘기가 올라갈 수 있으니 못올라오도록 못과 끈으로도 설치를 추가로 해주셨기때문에 비둘기 똥에서 해방되었다..

비용은 작년에 공사했는데 방충망도 스텐 방충망으로 업그레이드를해서 30만원 정도 나왔었다. 소요시간은 1시간-2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성인 남성두분이 오셔서 아주 일사분란하게 착착 해주고 가셨다며 아버지는 매우 흡족해했다. 이덕에... 우리는 실외기 비둘기에서 해방될 수 있었다. 에?  비둘기 퇴치에 .. 30만원??? 꽤나 비싸게 생각들 수 있지만.. 망과 버드어쩌고..뾰족설치에도 돈이 꽤 나갈바에는.. 차라리 돈 더 주고 깔끔한게 나은것 같다.
다만,  자가가 아닌 전세집이라서 조금이라도 비용절감을 위한다면 현재 비둘기퇴치하면 나오는 여러 도구들을  실외기위에 설치하고, 망을 설치해야할듯하다.
다른 이웃님들은 어떻게 비둘기퇴치를 하셨을지 궁금하다. 더  좋은 의견있으면 댓글로 소통해요~ !! 

 

업체 알려달라는 댓글이 있어서 저는 여기 업체에서 했었어요.

업체 홍보하려고 글올린건 아니기 때문에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세요~ 

https://m.blog.naver.com/jsdaa

 

비둘기 퇴치. 방충망 : 네이버 블로그

●문자로 실외기실 사진찍어서 보내 주시가나 아파트명 알려주시면 바로 견적 드릴께요 ●두명에서 두세시간 작업. ●바람 잘 통하고 태풍이와도 튼튼합니다 ●모든방충망 설치 교환 합니다

m.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