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쓸모있는 경험담

손 건조할때 촉촉하게 하는 손관리법

오요니 2024. 1. 8. 15:50
728x90
728x90

아이를 키우다보니 물을 만질일이 많고, 물을 많이 만지니 손이 너무 건조해진다.
손이 건조해져봤자 얼마나 건조해지겠어~ 하고 그냥 지나갔더니 점점 손가락 마디사이가 쩍쩍 갈라졌다.
겨울철 날이 추우니 손이 더 갈라지고 갈라진 틈에서 피까지 나기 시작했다.ㅠㅠ
 
나의 아버지는 식당관리만 20년인데, 손이 항상 보들보들해서 손 관리법을 물어봤다.
겨울철 뿐만 아니라 항상 물을 만지는 주부들은 알아두면 좋을듯하다...!
 

비누와 핸드워시는 최소한으로 쓰자

 

손이 왜이렇게 더 많이 트지. 건조해질까. 궁금했었는데 원인을 찾았다.
아이를 키우면서, 장난감 정리하고 비누로 손씻고, 세탁기 빨래 널고도 손씻고 뭐든 손을 씻는것이 습관이 되어버렸다.
손으로 먼지를 씻는일은 참 좋은 습관이지만.. 비누는 어쨌든 화학제품이다.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있고.. 아무리 순한 거품형 비누라해도
마찬가지.. ㅠㅠ .. 비누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용도이기때문에 많이 사용하면 손이 건조해지기 쉽다.
놀이터를 다녀와서 손에 이물질이 많이 묻거나, 아이를 씻기기 전 등등 손에 세정이 필요한 이유일때는 써야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게되면 핸드크림을 발라도 손이 따가운 것을 경험하게 된다. ㅠㅠ  .. 
 

손이 건조할때는 핸드크림은 필수

 

당연한 말이지만 건조한 손에는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는게 좋다.
핸드크림은 어떤게 좋을까요..? 한다면 나는 너무 꾸덕한것은 손에 펴바르기가 힘들어서 잘 안썼기에
적당히 묽은 것이 편했다. 바세린에서 나온 핸드크림도 좋았는데 보습이 생각보다는 썩..
나는 핸드크림은 아트릭스나 카밀 핸드크림이 좋다. 보습이 오래간다. 독일이 핸드크림을 잘만드는듯.
 

파라핀 왁스를 사용하기

 

손이 거칠기도 하고, 손가락 마디에 통증이 있을때 파라핀을 사용한다.
파라핀은 정형외과에 물리치료로도 사용하는 도구인데, 나는 파라핀 구매해놓고 집에서 사용해봤는데 
따뜻한 파라핀 기계에 손을 담그고 나면 손에 통증도 완화된다. 그리고 파라핀을 사용한다음에 핸드크림을 발라주면
훨씬 손이 부드러워진다. 환갑이 넘은 아버지 손이 나보다 더 부드러웠는데 비결이 파라핀이였다니 놀라웠다. 호호..
손가락 관절 통증에도 아주 큰 효자라 아버지는 아직도 매일매일 파라핀에 손을 담근다.
 
손건조할때는 손관리에 조금만 부지런하고 신경쓰면 보드라운 손으로 돌아올 수 있다~~.
겨울철 손관리 어렵지않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