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부업 & 돈벌기 & 재태크

[사업]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 신청하는 방법

오요니 2024. 3. 19. 14:19
728x90
728x90

개인 사업자를 등록하고 나면, 국세청에서 문자가 하나온다.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0월 0일 까지 가입바랍니다. 라는 문자를 받고는 처음 사업하는 나로서는 어리둥절? 했는데 
알고보니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개인 사업자를 등록하고나면 사업자번호가 나오고, 현금 영수증을 발행할 현금 영수증 신청을 해야한다.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준다.

현금영수증(가맹점) - 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 사업자 신청 및 수정 에 들어간다.

 
그럼 아래 페이지가 나오는데 개인 사업자를 이전에 신청했기 때문에 사업자등록번호가 나온다.
가맹점 정보는 이미 나와있는 상태고 
아래 가맹점 현금영수증 담당자 정보만 내가 기재해주면된다.

가맹점 담당자명은 간이 사업자인 나의 경우에는 내 이름을 넣어줬다.

가맹점 담당자 연락처에도 내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가맹점이란 단어에 너무 놀라지말길... 사업자등록하는 것처럼 나의 이름과 나의 핸드폰번호를 쓰면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그렇게 신청하기를 누르면 위의 팝업이 나오면서 현금영수증 발행 신청이 완료된다.


문자로도 현금영수증 신청이 승인되었다고 문자가 온다.
그러면 우선 홈택스에 사업자 등록하는 것은 완료..!
나도 내 사업자번호가 생겼다. 약간의 걱정과 약간의 두근두근 거림..ㅋㅋ
잘해보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