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임신&출산&육아

[국민행복카드 재발급] 산후도우미 업체 결정 및 카드 재발급 신청

오요니 2022. 9. 14. 22:42
728x90
728x90

 이제 37주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산후도우미 업체를 결정하고 예약금을 입금했다.

산후도우미 업체는 내가 거주하는 지역 산후도우미 업체라고 검색하면 촤르륵 정보들이 참 많았다.

맘카페에서도 어느 업체가 나은지 찾아보고 잠깐 찾아봤지만

사실 직접 사용해보기전까지는 어디 업체가 낫더라 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것 같다.

그리고 한번 써봤다해도, 한 업체에는 많은 산후도우미 관리사분들이 계시기때문에 사실 업체보다는 도우미분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서 업체를 결정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았다.

예약금을 입금하고, 산후도우미 업체에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카드를 너무 일찍 만들었으면 재발급을 받아야한다고 했다.

이유는, 추후 배정받는 산후도우미 이모님께서 정부지원금을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에 입금을 해주는 방식 같은데 그때 문제가 생기는것 같았다.

국민행복카드를 나는 KB 국민카드에서 만들었기때문에, KB 국민카드 사이트를 찾아보았다.

찾아보니 음~ 전화연결이 간편하겠다 싶어서 국민행복카드 전용 바우처콜센터 ( 1599 - 7900 ) 으로 전화를 했다.

전화가 연결되고, 국민행복카드를 재발급 받고 싶다 했더니 산후도우미 결제방식 때문에 그러신가요? 하셔서 아 네~ 라고 얼른대답했따.

국민행복카드 재발급을 했을때 바우처 금액은 그대로 유지가 되고 단지 카드만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카드 수령시 이전에 사용했던 카드만 폐기하면 된다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다~.

카드 수령은 3~4일내로 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고, 국민행복카드 재발급 문제는 보기보다 아주 간편하게 해결되었다.

국민행복카드 재발급 받으시려는 산모분들 참고하시길! 아주 간단합니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