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밀키스마 수입 멸균우유 & 일반 우유 차이점 정리

오요니 2023. 3. 13. 21:27
728x90
728x90

아침마다 시리얼에 우유를 자주 먹는데 900ml 서울우유를 한통 먹는데 3-4일이면 금방 한통을 다 먹게되는나.
작년여름에 회사동료 과장님왈.  요즘 누가 한국우유 사먹냐구,, 쿠팡으로 멸균우유 사먹어 라고 해서..찾아보니
쿠팡에서 1L 12개에 18,000원대에 구매.. 1개당..1500원으로 우유 한통을..
서울우유나 매일우유, 파스퇴르 덴마크 우유보다도.. 1/2가격.. 정말싸서 부모님 댁에도 보내드리고 우리집도 주문해서 12통을 모두 
먹어보고 느낀점을 적어보려고 한다.
 
 

멸균우유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 & 긴 유통기한

처음에 멸균우유 중에 가장 맛이 무난하다던 밀키스마로 시작했다.
밀키스마가 좋은 이유는 멸균우유는 종이팩으로 되어있어서.. 뚜껑이 없는경우가 많은데.
심지어 서울우유 멸균우유도..뚜껑이없다. 그래서 먹다가 남긴경우는 밀봉이 불편하다. 그래서 수입 멸균우유중에
밀키스마가 뚜껑이 있어서 선택했었다.

밀키스마는 폴란드 브랜드라고 하는데. 내가 살다살다 폴란드 우유를 먹게될 줄이야..ㅋㅋ
그리고 멸균우유는 유통기한이 10개월 정도로 정말 길어서 좋았다.
 
 

하지만 지금은 그냥 나는..
가격이 비싸도 멸균우유는 입맛에 영..
분유 맛과 비슷한 향과 맛이 나서
난 깔끔한 한국 우유의 맛이 좋다.

 
처음먹었을땐 음~ 나쁘지 않아 였지만.. 1-2통 먹다보니 한국우유의 깔끔한 뒷맛이 그립기(?) 시작했다.
시리얼을 말아먹을때.. 특히 깔끔한 뒷맛이 그립더라..
멸균우유를 그냥 먹게되면 약간의 비릿한? 특유의 향과 맛이 좀... 나에겐 거북하게 다가왔다. ㅠㅠ 
그래서 멸균우유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서 대량 구매전에 미리 2통정도 사먹어 보길 추천!

 

멸균우유가 일반 우유보다 
더 맛있게 느껴질때가 있다.
바로 요리할때 넣는경우!
일반 우유보다 음식이 더 깊은 맛을 낸다.

 
처음엔 집에서 만드는 핫케잌에 우유를 넣을때 멸균우유를 넣었더니.. 왠걸.
핫케잌이.. 일반우유를 넣었을때보다 훨씬 맛있었다. 빵이 부드럽고 고소하게 느껴짐.. 오..
그래서 집에서 홈베이킹 할때 케이크시트를 만들때나 마들렌을 만들때 멸균우유를 꼭 넣어줬다.

 
먹어보고 나서야 처음 알게된 사실..ㅋㅋ 신기방기.
베이킹을 자주 하는 경우에는 멸균우유를 활용해도 너무 좋을듯 하다. 가성비 최고..
 
하지만, 우유 자체를 따로 마실때. 
디저트와 우유를 마시거나 집에서 라떼를 만들어 먹을때는 멸균우유가 아닌 일반우유가 더 맛있게 느껴졌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일반 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를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