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아몬드 호두 땅콩 견과류 보관 및 관리법

오요니 2023. 3. 20. 17:10
728x90
728x90

다들 견과류 (아몬드, 땅콩, 호두, 잣 )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저는 처음엔 견과류 보관법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서.. 거실에 실온에 보관해뒀거든요. 
견과류를 보관통에 담아서 거실에 두고 먹었는데요.


집근처에 시장에서 건어물 파는 곳에서 호두를 좀 구입하게되었는데.
진공포장된 것을 냉장고에서 꺼내서 주더라구요?? 오호.. 그러면서 건어물 사장님과 이야기를 좀 했더니
엄멈머.. 제가 견과류 보관을 정말 잘못하고 있었어요.ㅠㅠ

 

 
견과류 ( 아몬드, 땅콩, 호두, 잣 등) 를 대부분 실온에 방치하게 되면은 반나절 동안 완전히 산패가 된대요.
독성 발암물질이 되는거라고..  시장에도 보면 , 아몬드나 땅콩 호두를 실온에 올려두고 파는 곳에서는 절대 구매하면 안되요..!

 

견과류는 모두 포장용기에 들어있는 것을 구매하고 포장을 뜯으면 전부 밀폐용기나 밀폐봉지에 넣어서
모두 냉동보관을 해야합니다!! 먹을 때 소량으로 먹을만큼만 덜어서 섭취하는게 올바른 방법이라고 하네요.
ㅠㅠ 전 듣고 충격 받았습니다,,,,, ㅋㅋㅋㅋ허허허 너무 잘못먹고 있었거든요.
 


 특히 시장에서 견과류를 진공포장 없이 냉장,냉동고에서 취급하지 않고 밖에 내놓은곳에서 파는곳은 조심하셔야합니다!
흑.. 저는 한번 사먹어본적이 있는데 앞으로는 절대 안사먹어야겠어요... ㅠㅅㅠ..
 
스티븐잡스도 견과류만 먹고 살았다고 하던데.. 젊은 나이에 췌장암으로 사망한걸 보고 깜짝놀랬어요. 물론 그 이유가 견과류에 있는건 아니겠지만.. 
견과류는 사실 한톨씩 작다보니 관리가 힘들잖아요. 그래서 음식을 섭취할때 잘 알고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땅콩에서 생긴 곰팡이는 소량만으로도 치명적인 간암을 일으킨다고 ,,,,,, 무섭네용.
고로 아몬드나 호두 , 잣 등등 견과류는 먹을때 꼭 냉동보관후 소량씩 먹읍시당..
시장에서도 보면 막 견과류를 자주 볶잖아요. 아마 곰팡이나 산패되는걸 막으려고 했던 거 아닐까 싶네요.
 


 
저는 선물받았던 견과류 세트는 밀봉되어있는것이고 유통기한이 아직 넉넉한 것이라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고 있어요.
그리고 어머님한테 받은 땅콩은 냉장고에 보관해두었었는데.. ㅠㅠ.. 이건 남편먹으라고 실온에도 오래 보관해두고해서
ㅠㅠ 처리를 해야겠네용...모두들 견과류 섭취시에 보관이 꼭 중요하다는것을 잊지말자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