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기초] 맛있는 돼지 김치찌개 끓이기

오요니 2023. 3. 16. 23:53
728x90
728x90

엄마가 준 김치로 야금야금 요리를 하니

벌써 김치한통이 비어간다.. ㅠㅠ.. 슬포...~

김치찌개 끓이는 방법은 간단하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는 법 
준비물

두부반모 , 표고버섯 , 대파 조금
청양고추 조금
   김치 남은거 조금 (1/3포기) 
돼지고기 200g 
멸치육수 조금(물로 대체됨)
들기름 OR 참기름

 

내가 끓인 김치찌개~~ 시원한 맛이 일품!!

멸치육수를 우려놓고~~~.. 육수티백으로 하거나 물로 대체해도됨.

두부도 썰어놓고, 대파 , 표고버섯 , 김치도 준비!

 

그리고 다른 냄비에  들기름 이나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돼지고기를 넣고 살짝 볶아줌!

볶아줄때 핏기가 가실 정도면 ~

바로 김치를 넣고~ 볶아줌!

김치를 넣고 자글자글 볶으면서 표고버섯, 대파를 먼저 넣어줌!

청양고추도 있으면 투하~~ 매콤한걸 좋아하는 나는 필수!

그리고 멸치육수를 넣어주는데 육수의 양은 두부를 넣을걸 고려해서 조금 넉넉히 넣었다.

 

김치찌개는 한번 끓이고 또 데워먹어서 졸아지기때문에 육수를 너무 조금은 넣지 않았다! 

육수를 넣고나서~ 마지막에 두부를 넣어준다.

김치찌개의 맛은 ! 김치가 좌우함다!

여기서 바깥의 맛을 원하는 분들은 미원이나 조미료를 좀 넣어주면 ㅋㅋㅋ 고깃집에서 먹던 김치찌개가 완성된다.

후후 엄마가 해준 김치찌개랑 똑같은 맛이 난다. 하핳하 엄마 김치를 썼기때문 >_<

조촐한 저녁밥상이지만 ㅋㅋㅋ 아주 맛있게 먹었다!

매콤한 김치찌개에 부드러운 계란찜까지~ 아주 조합이 좋다.

오늘 저녁은 김치찌개로 하는걸로~~ 

김치찌개 끓이는법도 참 별거아니쥬?

맛있는 식사 하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