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임신&출산&육아

물티슈 안쓰고 장난감 청소 팁 닦는법

오요니 2023. 7. 10. 23:28
728x90
728x90

육아하다보면 아기 장난감은 왜이리 먼지가 자주 쌓일까.. ㅋㅋ분명 귀찮아서 몇일 미루다보니 이렇게 먼지가 쌓이게 된것이지만 .. 나는 장난감을 청소할때 쓰는 나만의 방법이 있다.



나는 아기 장난감을 닦을때는 물티슈를 사용하지 않는다.
사실 물티슈를 바닥청소나 야외에 나갔을때 급히 쓰는것외엔 쓰지않는다. 아기들은 구강기시기에 모든 것이 입으로 들어가는데.. 물티슈로 아이용품을 닦는게 이상하게 끌리지 않는다.

물세척이 가능한 장난감은
안쓰는 아기욕조를 활용하여
물로 한꺼번에 후다닥 씻어주자.

신생아시절때 썼던 아기욕조 하나를 나는 장난감 세척때 담는통으로 사용한다. 한번에 후루룩 담아 물에 바락바락 씻어주면 끝.

물세척이 불가능한 장난감 청소는
1. 멸균구강티슈 준비 2. 마른수건 닦기


나는 구강티슈가 남는것이 있어서 멸균티슈를 사용한다.
멸균티슈가 없으면 수건에 물을 적셔서 닦아준다.

으 정말 먼지~~ 먼지와 싸움.
마른걸로 닦아주지 않으면 그대로 먼지가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다.

구석구석 닦아주는중..
그리고는 바로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깨끗하다.

뽀드득뽀드득

그리고 정말 닦기 싫은 장난감 중 하나..
에듀테이블 이다. 이렇게 움푹 파인 홈이 많은 장난감은
알콜스압으로 닦아주기도 했다.

귀여운 우리 아기… ㅋㅋㅋㅋㅋㅋㅋ
입에 챱챱챱하기 직전..

알콜스압으로 닦아줬더니 음.. 표정이 지워지네..?

장난감청소를 하고난 뒤 멸균 구강티슈의 흔적..
그래도 하고나니 아주 반짝반짝해서 기분좋다.
마음껏 물고빨렴..


후후.. !!
금새 먼지는 쌓이겠지만… 뿌듯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