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임신&출산&육아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 1년 후기

오요니 2024. 2. 20. 15:49
728x90
728x90

모든 부모들이 원하는 바는 아이가 책에 관심을 많이 보이는것이다.

별이도 책을 좋아하는편이여서 구매를 했고 1년 정도 되었다.

그림자극장은 언제구매하면 좋은지 시기와 수면의식에 효과가 있는지 등등 내가 경험해본것을 공유한다.

 

그림자극장 구매시기

개인적으로 나는 6-7개월에 미리 구입을 했고 사용하면서도 아.. 다시 팔아야할까 싶을정도로 후회를 많이했다.

나의 경우에는 돌이 되기전까지도 9-10개월때 까지도 별로 소용이없었다.

어두운밤에 틀어줘도 보긴보지만 1편당 6컷정도 나오는데 2컷이 지나가면 집중력을 잃고 다른데로 기어가기 일쑤.

이야기에 관심보다는 영사기 본체를 만지려고 올라서는것에 더 집중했었다. 

고로 5-6개월정도는 사실 거의 보관만하고 사용하진 않았었다. 

12개월때 되어서 돌치레를 하듯이 열이 3-4일 났었는데 그때 힘도 없고 밤새 열로 힘들어 하길래 틀어줬더니 반응이 좋았다. 

아 이제 보여주면 되는 시기구나. 하고 돌무렵부터 아주 잘 보기 시작했다. 

 

 

수면의식에 효과 여부

아이를 재우는 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돌무렵까지 백색소음을 틀어주고 재웠었다.

자기전에 몇번 보여줘봤었지만 오히려 더 흥미를 느껴서 잠에서 깨기 시작하여 자는 시간이 더 늦춰지기 시작..

불빛을 손으로 만져보려하고 일어서려고 하고 오히려 방해가 되었다.

그래서 나는 수면의식에는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을 사용하지 않았다.

더 소통이 되는 시기에 부모가 딱 2편만 보고 자자 했을때 아이가 설득이 될때는 시도해봐도 좋을듯하다.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의 장점 

이야기에 확실한 흥미를 느끼니 아이가 선호하는 이야기팩이 생겼다.

이야기 팩이 18개라 나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이는 이야기에도 흥미를 보이긴하지만, 이것저것 팩을 스스로 뺐다 꽂았다 하면서 장난감 다루듯이 논다..

16개월되니 이제는 알아서 척척 팩 넣고 작동시키고 마음에 안들면 팩을 알아서 빼고 교체한다. 

좋아하는것을 알아서 꽂아서 보다니.. 순간 벌써 다키운느낌..ㅋㅋ

아이가 아파서 책 볼 힘이 없거나 짜증이 많을때 보여주면 화제가 전환되어 좋다.

다른 어떤 장난감보다도 집중도가 확 높아진다.

그래서 한동안 두두스토리 그림자 극장에 빠졌을때는 실제 책보다 더 많이 그림자극장을 찾았던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한 2주정도 그랬고, 그뒤에는 종이책을 더 많이 가져오고 종이책이 지겨울때쯤 그림자극장을 슬며시

가져와서 틀어달라고 한다.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의 단점

자꾸 아이가 본체에 손을 대서 빛이 나오는 영사기에 눈을 정면으로 갖다대려한다.

이제는 그러지 않았는데 초반에 많이 그래서 바로옆에서 말렸던 기억이 있다.

이야기의 내용은 페이지수가 적다보니.. 전개가 좀 허술한 이야기가 많다.

피터펜의 경우 그냥 네버랜드야 네버랜드~ 이말만 기억날뿐... 전개가 조금..읭 한다.

배터리의 수명이 길진 않은듯하다. 배터리 브랜드마다 차이도 있겠지만 .. 2주에 한번은 나사를 풀어서 배터리를 갈아줘야한다.

배터리타입은 AAA+ 라고 겉에 써져있어서 너무 좋았다. 뜯어보지 않고 미리 알 수 있는 세심한 배려..ㅋㅋ

 

두두스토리 그림자극장 팁을 하나 주자면,

나는 처음에 자기전이나 일부러 방안에 불을꺼서 어둡게 하고는 보여줬는데

사진크기를 줄이니 공기청정기의 패턴이 일그러져서.. 화면이 잘 안보인다

낮에 잘 놀다가 칭얼대거나 할때 흰벽면이나 색상이 진한곳에 비쳐줬더니

이게 웬걸? 아주 잘 보이잖아~~낮에도 볼수있구나를 깨달아서.. 요즘은 낮에 더 많이 가지고 논다.

수면의식이나 밤에 잠자기 전에 보여주는 부모들이 많은데 나는 오히려 밤에는 안보여주고 그냥 바로 눕히는편이다.

활발히 활동하는 낮이나 초저녁에 불을 일부러 끄고 놀듯이 보여준다.

 

부모가 책을 매일 기분좋은톤으로 읽어주는것은 참 번거로운 일인데 그걸 해소해주는 좋은 제품이다.

물론 이야기자체의 엉성한 느낌도 분명 있긴하지만.. 이야기팩이 종류가 여러개다보니 같은 장난감이여도 덜 질리는느낌이랄까. 그래서 상대적으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업체홍보를 받고쓴건 아니지만..사용해보니 나쁘진 않아서 관심있는분들은 두두스토리 사이트에서 구경해보시길..!

bit.ly/4bGrHXN

 

2024 NEW 두두 베이비 그림자극장 ( 그림자팩 12종+전래 명작 동화 10 + 자장가 동요카드 6종 ) : 두두

[두두스토리] 두두스토리 공식스토어

brand.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