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임신&출산&육아

아이엠 택시 카카오택시 가격비교 탑승 이용 후기

오요니 2024. 3. 8. 22:50
728x90
728x90

서울엄마아빠 택시비 지원사업으로 10만원 포인트를 받았다.

마침 서울 - 경기 안산 이렇게 아이와 갈일이 있어 아이엠 택시를 처음으로 이용해봤다.

아이엠택시 이용가격과 카카오택시와 가격을 비교해서 공유해본다.

24개월 미만 아이를 키우고 계신 서울 거주지분들은 아래 10만원 택시비 지원을 신청하면 바로 포인트로 받을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길.

https://yonireview.tistory.com/227 

 

2024 서울엄마아빠택시 간단한 신청방법

2023년에는 서울에서 특정 몇구에서만 택시비 포인트가 지급됬으나 올해는 서울시 전체로 기준이 확대되었다. 아기랑 길을 걷다가 집 근처에 현수막을 보고 부랴부랴 알아봤다. 신청하는 방법이

yonireview.tistory.com

 

아이엠택시 유아 휴대용 카시트 제공 가능 

아이엠택시 앱에서 예약을 24시간전에 미리 한 경우에는 유아 휴대용 카시트를 설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나는 출발 10분전에 아이엠택시 앱을 켜서 택시를 호출한터라 유아용 카시트는 기사님께 바로 말씀드려서 탑승 직전에 설치해서 아이를 태웠다.

차량은 6인승 카니발 이였고 ~ 내부는 정말 쾌적했다.

 

가격은 카카오택시보다 훨씬 비쌀거라 생각했는데 카카오블루가 더 비싸다.  

좌 : 아이엠택시 가격 / 우 : 카카오택시 가격

아이엠택시 가격은 카카오택시와 비교했을때 1만원 이내로 비싼편이지만 차량자체가 훨씬 크기때문에 아이와 타기에는 아이엠택시가 오히려 가성비가 좋았다.

서울 - 안산 아이엠택시는 49,000원 정도 인데 실제 결제 가격은 44,000원 이였다. 

카카오택시와 비교했을때 2천원정도 차이나는데, 일반택시가 호출 안되는경우가 많아 오히려 블루로 했을때는 카카오택시 블루가 더 비싸다.

 

서울엄마아빠 택시 포인트로 사용할경우 일반 예약을해도 추후에 자동적으로 포인트 차감이

된다.

 

아이엠택시 운전기사님은 참 친절했다. 짐도 다 실어주시고 내려주시고 가는길내내 불필요한 말도 안걸어주셔서 편하게 도착했다.

도착했을때 90도로 인사하셔서 나도 덩달아 90도로 인사했다. 

그런데 아이엠택시는 도착하고나서 팁 문화가 있어서 당황했다. 

없음, 천원 , 삼천원 , 오천원, 만원 등등등.. 금액을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 또 팁을 아예 안드리자니.. 너무 야박한것 같기도하여 천원은 드렸다.

소비자 입장에선 팁문화는 별로였음 .. 택시비가 저렴한것도 아닌데 팁까지 줘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ㅠㅠ..

 

아이엠택시는 내부도 쾌적하고, 기사님도 친절했다. 

카카오택시 일반이 호출이 잘 안되는경우가 많아서 나는 아이엠택시도 앞으로 종종 이용할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