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요리 및 살림팁

[홈베이킹] 호두 초코칩쿠키 따라 만들어보기!

오요니 2022. 9. 30. 16:12
728x90
728x90

집근처 동네주민센터에서 호두 초코칩쿠키 강좌가 열렸다.
신청성공해서 참가문자도 받았지만.. 분만을 곧 앞두고 있는 입장이라 코로나가 신경쓰였고 결국 취소했다 ㅠㅠ..
그래서 네이버에 호두 초코칩쿠키를 검색해보니, 오.... 미국에 거주하고 계신분이 뉴욕에서 쿠키로 유명한 베이커리 레시피를 공개해주셨다.
그래서 나도 그걸 보고 따라해봤다! 레시피는 HOLLY 님의 의견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아래 링크를 걸어놨으니 레시피가 궁금하신분들은 네이버블로그에 자세한 레시피가 있으니 그것을 보고 만들어보면 좋을듯하다.
나는 난생처음 쿠키를 처음 만들어봤기 때문에, 내가 구입한 재료비와 만드는데 들어간 시간과 맛을 기록해봤다.

호두 초코칩 쿠키 베이킹 재료 + 도구 비용
재료 : 약 3~4만원 예상
도구 : 반죽기 (저렴한것 3만원대)
: 5~6만원 정도


뉴욕 호두 초코칩 쿠키를 따라만들어보고 느낀점
! " 반.죽.기 필 수 "!
반죽기가 없으면 만들기가 힘들다. 고로 만들기전에 2~3만원짜리 반죽기를 하나 구입해서라도 만드는것을 추천한다.
안그러면 만드는것에 하루종일걸릴듯..ㅋㅋㅠㅠ
나는 2만원짜리 저렴이 반죽기를 가지고 있어서 고걸 이용해서 수월하게 만들수있었다.



재료도 마찬가지..! 집에 재료를 구비해놓은 것이 없다면.. 베이킹에는 항상 비용이 따르는 것 같다.
초코칩 2봉 : 5,000원 , 호두 1되 : 5,000원 , 베이킹파우더 : 700원 , 무염버터 400g : 8,900원 , 백설탕 : 4,500원
집에 밀가루(중력,박력분), 황설탕, 옥수수전분, 베이킹파우더는 있어서 구입을 따로 하진 않았는데 만약에 반죽기까지
구비를 하려면 최소 5~6만원 정도 비용이 나가니 미리 알고계시길!

호두 초코칩 쿠키
만드는 시간은?


뉴욕 호두 초코칩 쿠키를 만드는 것에 소요된 시간은 한 1~2시간 정도 걸렸다.

반죽 쉐킷쉐킷…

음 g에 대한 감이 없기에 음 ~ 오케이
하지만 저한개를 구우면 정말 큰 뉴욕쿠키가 된다…

그리고 .. 나는 토종 한국 사람이라 그런지 초코칩을
레시피보다 적게 넣었는데도 초코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다음에 만들 기회가 있다면.. 양을 절반 정도만 넣고 크랜베리등 다른 것도 추가해 볼 생각이다!

그리고 크기가... 정말 ㅋㅋ 손바닥을 쫙 펼친것처럼 크다. 그래서 1개당 쿠키양을 100g이내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느꼈다.

호두 초코칩 쿠키의
맛은?!



오... 나는 뉴욕 르뱅 베이커리를 가본적이 없지만.. 정말 뉴욕쿠키의 맛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시중에 파는 호두 초코칩 쿠키보다 너무 달지 않아서 나는 맛있게 먹었다. 갯수가 10~11개 정도 나오기때문에..

혼자 다 먹을 순 없어서.. 남편회사가서 나눠주라고 좀 담아줬다. 나는 1일 1쿠키를 한 3일정도..점심대용으로 먹었다.

호두 1되가 통째로 들어가서.. 우유랑 먹으면 식사로도 든든하다.


헤헤. 비록 강좌를 듣진 못했지만 혼자서 블로그보고 재밌게 만들었다! 레시피를 공유해준 홀리님께 감사를 표하며~~마무리!
뿌우듯 ! 여러분들도 도오전~~!


레시피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naver.me/5UZLArZq

뉴욕 르뱅 베이커리(Levain Bakery) 호두 초코칩쿠키 레시피

뉴욕에 쿠키로 유명한 베이커리가 하나있습니다. Levain Bakery (르뱅 베이커리) 라고 불리는, 쿠키로 유...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