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생활정보 리뷰/임신&출산&육아

[산후마사지] 자유치유본가 방배본원 후기

오요니 2022. 12. 4. 22:13
728x90
728x90

출산후 50여일이 지나고 방배 아이투비 산부인과 5층에 있는 자연치유본가 에스테틱을 방문했다.
이미 조리원에서 산후마사지를 5번정도 받았는데, 조리원 퇴소후에 아이를 직접 돌보다보니..
회복이 덜 된 몸에서 이곳저곳이 아프기 시작했다.. ㅠㅠ

특히, 나는 허리, 목과 어깨쪽이 많이 아프고 손목이 시큰한 느낌ㅠㅠ..
아무래도 아이 몸무게가 6kg 정도로 꽤 무거운 상태여서 직접 들고 내리고 하는 부분에서 무리가 많이 오는 상황이였다.


남편이 아이를 돌봐줄 수 있는 시간에 맞춰서~ 마사지샵에 도착!
산전 마사지도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이 곳이 낯설지가 않다 너무 편안하고 좋당... ㅠ.ㅠ


가서 산후차트를 작성하고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해 차트에 자세히 기록하고~

실장님이 어디가 아픈지 체크를 해달라고 해서 ㅠㅠ 최근에는 왼쪽 허벅지가 불편한 감이 있어
그부분을 우선 체크해봤다.ㅠㅠ 그리고 허리와 손목이 불편한 곳도 표시..


유정선 실장님께서 현재 나의 몸 상태를 체크해줬는데 역시 산전때와 마찬가지로 ㅠㅠ
틀어진 골반에서부터 쭉 위아래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있어서 아래쪽 다리도 저리고
말랑해야하는 허리근육은 딱딱한 뼈처럼 굳었다고 ㅠㅠ 어떻게 생활했냐며 ,,, 경악하셨다..

틀어진 골반을 맞춰주기만 해도 허리쪽도 부드러워지는 마법..ㅠㅠ
실장님께서 골반부터 차근차근 전체 몸을 풀어주셨는데.. 너무 시원해서 나가고 싶지 않았따..
전문가의 손길은 역시...ㅠㅠ.ㅠ..달랐다..흑흑.

마사지를 받으면 딱딱하게 굳은 몸을 전체적으로 사르르 풀어주고나면
집에가서 원래 하던 스트레칭을 똑같이 해도 효과가 더 좋을 수 밖에 없다.

자연치유본가에서 마사지를 받고나서 집에오니 몸이 확실히 가볍다ㅠㅠ
이날 정말 집에서 꿀잠을 잤다. 아기가 통잠을 자도 중간중간 내가 아파서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었는데
오랫만에 푹 잔 기분....

출산 후에 산후마사지는.. 확실히 받고 안받고 차이가 있다.
집으로도 직접 출장마사지가 가능하다고 하니, 아기가 있어 외출이 부담스러운 엄마들에게도 좋을듯..
개인적으로는 내가 직접 가는것이 더 나을듯 하다.
우선 아이와 떨어져서 오롯이 나의 몸에 신경을 쓰는 것이 더 쉽기때문 ㅠㅠ.. 시간이 된다면 직접 가서 받는것을 추천!

728x90